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육아

[임신24주] 정밀초음파/임당검사/소변검사/빈혈수치

by 블루밍스토리 2020. 5. 13.

안녕하세요♡

어느덧 임신 24주에 접어든 임산부
블루밍 스토리예요^^

시간이 참 빠르네요~엊그제
입덧으로 고생했던거 같은데 중기를 지나
벌써 임신 7개월이라니 ㄷㄷㄷ

한 달만에 정밀초음파와 임당검사를
위해 병원을 방문했어요!
정밀초음파는 태아의 상태를 좀 더
정밀하게 살펴보기 위해 손가락과 발가락은 다 있는지
신체,장기들은 다 잘 움직이고 있는지 그런부분을
체크하는 검사랍니다. 보통 일반 진료시
초음파는 10분내외로 보는데 정밀초음파는
30분정도 봤어요^^
다행히 태아에게는 큰 이상은 보이지 않았구요
초음파사진도 무진장 많이 주셨어요 ㅎㅎ

중요한건 임당검사인데
임신성 당뇨여부를 체크하는 검사예요
임신중 당뇨에 걸리면 태아에게도 위험하고
산모에게도 위험하기 때문에 관리를 해줘야합니다
무조건 임신했다고 많이 먹는게 좋은게
아니라는거 ㅠ🙅🏻‍♀️
임신후 체중이 크게 늘지는 않아서
주변에서 괜찮을거라고는 하지만 체중과 상관없이
호르몬의 이상으로 당뇨가 올 수도 있기 때문에
걱정을 안할수가 없었어요
평소에 가리지 않고 과일이랑 고기 밀가루
다 먹었거든요
그래도 나름 당일 아침은 양심상
공복에 가려다 너무 배고파서
고구마랑 우유만 먹고 갔어요 ㅋㅋㅋ
(검사 2시간전부터는 금식)

병원에 도착해서 접수하고
임당검사를 위해 시약을 복용합니다.
맛은 판콜에프같은 달달한 유아용 감기약맛이에요
그리고 한시간 후 채혈하기 때문에
그사이에 소변검사와 정밀초음파를 했어요
정밀초음파가 다 끝나고 한시간 지나서 다시
채혈실로 가서 채혈을 하면
모든 검사가 끝이 나구요

결과는 다음날 오후전까지
아무 이상없을시 문자로
문제가 있을 경우 전화가 갈거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긴장되는 맘으로
다음날이 되기를 기다렸고
다음날 아침, 전화가 오는거에요
오....마이 갓뜨.....ㅠㅠㅠ

설마 내가 임당인가?
조마조마하면서 받았죠
역시나 병원이였고
다행히 임당과 소변검사는 통과했지만
빈혈수치가 낮아서 약을 두배로
늘리고 다음 진료때 철분주사를 맞을수 있다고
안내하려고 전화를 했다고 하네요...
하루에 한알 철분제를 먹음에도 불구하고
빈혈수치가 낮아서 속상했지만
그래도 임당은 통과해서 안심했어요

하지만 임당도 생각보다 높아서 ㅜ
식단관리를 좀 해야겠더라구요

「임신 24주 기록」

키/몸무게 167cm/58kg
혈압 120/68

빈혈수치 10.5 (정상 12)
임당검사 130 (정상 140 미만)
소변검사 통과

출산까지 아직 3개월 남았으니
더욱더 관리에 힘써야겠어요!
엄마의 길은 멀고도 험합니다...>_<

모든 임산부들 힘내자구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